대구광역시는 7월 3일부터 모바일 기반의 대구사랑상품권인 '대구로페이'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매월 50만 원까지 7% 할인 받아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반면 기존 대구행복페이는 서비스가 중단되어 발급 및 충전이 중단되며, 잔액이 있었다면 대구로페이에 이전 됩니다.
대구로페이 7% 할인 금액 충전은 7월 3일부터 가능하지만 IM샵을 통해 모바일 카드 발급은 지금도 바로 가능합니다. 출시 일에 충전을 더욱 빠르고 쉽게 하기 위해 모바일 카드를 미리 발급 받으세요! ▼ 아래 버튼을 통해 IM#으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로페이 요약
대구로페이 신청방법
iM# 앱 설치 → 홈화면에서 대구로페이 모바일카드 신청
대구로페이 충전, 결제 방법
- iM#앱에서 충전 가능 (7/3부터)
- 대구로택시, 대구로앱, 삼성페이, QR을 통해 현장결제 가능
대구로페이 실물카드
- 만 65세 이상 대상
- 7/17부터 대구은행 영업점에서 발급
- iM#앱, 영업점, 키오스크, ATM 등에서 충전
대구로페이 출시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상거래의 변화와 모바일 전자결제 수요 증가에 대응하는 대구로페이 전환 계획의 일환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대구로페이는 대구은행의 모바일 앱인 IM#을 통해 충전할 수 있으며, 대구로택시를 비롯한 대구로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삼성페이와 QR을 이용하여 학원, 병원, 슈퍼마켓 등 다양한 장소에서 현장 결제도 가능합니다. 이전에 충전하거나 발급받은 대구행복페이는 중단되었으며, 충전 잔액은 대구로페이로 이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구로앱 다운 받아 배달, 택시 편리하게 이용 + 마일리지까지!👇
대구로페이 할인 혜택
대구행복페이에서 대구로페이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월 50만 원 한도에 7%(국비2%, 시비5%)가 할인됩니다. 기존 할인율이 10%에서 7%로 줄어드는 이유는 국비 지원액이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서정혜 대구시 경제정책관이 밝혔습니다.
대구로페이 디지털 약자 지원
특히, 대구로페이가 모바일 기반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디지털 약자를 위한 지원 대책 역시 마련되었습니다. 만 65세 이상의 희망자들에게는 실물카드가 발급됩니다. 이 실물카드는 7월 17일부터 대구은행 영업점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충전은 IM# 앱, 영업점, ATM, 키오스크 등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군위군민의 편의를 위해 2023년 하반기부터 군위군 읍면 단위 이동은행(무빙뱅크)을 운영하여 대구로페이의 발급과 이용을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인 이종화는 대구로페이의 발행은 지역사랑상품권 사업과 대구시의 정책적 방향성을 반영한 것이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민들의 많은 이용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대구로페이로 인해 지역 상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