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8일, 토스뱅크 굴비 적금 상품이 출시한 지 1달 정도만에 30만 계좌를 넘었다고 토스뱅크가 밝혔습니다. 해당 상품은 세전 이자가 최고 연 5.0%이며, 이는 기본금리 연 2.0%에 우대금리 연 3.0% p입니다. 우대금리는 만기까지만 유지하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굴비 적금 소개
하루 평균 1만 명이 몰리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는 굴비 적금은 저축할 때마다 천장에서 굴비가 밥상으로 단계적으로 내려오는 재미요소가 있어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입니다. 고객은 돈을 매번 적립할 때마다 그 과정에서 흥미를 느낄 수 있어 해당 상품을 이색 적금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적금 상품 개요
굴비 적금은 최고 금리가 연 5.0%로 기본금리 2.0%에 특별한 조건 없이 6개월 만기까지만 유지한다면 우대금리 3.0% p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기간은 6개월이며 1인당 1 계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최초 가입금액은 0원으로 제한이 없고, 납입 한도는 월 최대 30만 원입니다. 30만 원 한도 내에서라면 횟수 제한이 없어 자유롭게 금액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지난 한 달간 최고로 많은 횟수에 걸쳐 입금한 고객은 338번에 걸쳐 입금한 고객이었으며, 하루에 10번 이상 굴비 적금을 찾았다고 합니다.
굴비 적금 재미요소
굴비 적금의 재미요소를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은 매번 입금할 때마다 굴비가 천장에서 밥상으로 점차 내려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번 이상 저축하면 굴비가 천장에서 밥상에 도달하며, 고객은 원하는 반찬을 1가지씩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소셜미디어에 공유도 할 수 있는데 저축 횟수에 따라 밥상의 반찬이 풍성해지는 시각적 재미요소 때문에 친구와 함께 저축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는 고객이 게임을 하는 것과 같이 적금을 통해서도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게 되는 것 같다고 분석했습니다.
굴비 적금 가입 연령대
재미요소가 풍부한 굴비 적금에 가입한 고객 연령대는 MZ세대는 물론 전체 연령대에서 또한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놀랍게도 40대가 26%로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고, 20대가 24.5%, 30대가 23.2%, 50대 이상이 20.6%, 17세 이상의 10대가 5.7% 순으로 가입 비율을 보였습니다.
토스뱅크 기타 혜택
토스뱅크는 토스뱅크 첫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편의점 모바일 교환권(GS25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수시입출금통장(토스뱅크 통장)을 처음 개설 후 24시간 내에 굴비 적금을 개설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고 하니 가능하신 분은 되도록 혜택까지 받아 가입하시면 좋겠습니다.
토스뱅크 바로가기: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