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돈도 소중히 할 줄 아는 사람이 큰돈도 잘 다룰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티끌 같지만 매일매일 습관처럼 모아 매달 2만 원 정도의 소소한 즐거움을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몇 년간 꾸준히 실천해온 앱테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캐시워크 (더 잘 활용하기)
캐시워크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거예요.
하지만 하루 만보 걸으시고 100원만 받으셨던 분은 2배로 적립할 수 있는 방법에 주목해 주세요!
저도 그동안 하루 최대 걸음 수인 1만보 채우고 보석상자 눌러서 100원 받는 것으로 끝냈었거든요 하지만 몇 달 전부턴
돈 되는 퀴즈도 매일 풀고, 팀워크 탭에 들어가서 6천보, 8천보, 만보 챌린지 참여하고 매일 100원 정도씩 더 모으고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모은 돈은 스타벅스 쿠폰으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구요. 약속 시간이 애매할 때 어쩔 수 없이 카페에서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종종 생기더라고요 그때마다 쿠폰 바꿔서 사용하면 쓸데없는 지출이 안 생겨 기분이 좋았어요. 아니면 여러 장 바꿔서 맘에 드는 텀블러나 기타 굿즈로 교환한 적도 있습니다. 스타벅스 이외엔 맘스터치 햄버거도 2번 구매했고 편의점 쿠폰으로 바꿔서 사용한 적도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이 있던 시절엔 책 구매에 사용한 적도 있고요. 현금화가 안돼도 여러모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고 위의 2가지 추가 적립 방법으로 하루 200원 이상 모을 수 있어 생각보다 금방금방 모인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토스
토스는 사용하기 상당히 편리하게 되어있는 데다가 보험금 청구라든지, 쉽고 빠른 송금, 주식, 공과금 납부 등 유용한 기능도 많고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많아 주로 사용하는 은행 앱입니다. 돈 되는 혜택을 알아볼까요?
매일 이자받기
토스는 계좌에 있는 금액에 대해 2.3%(세전)의 이자를 주고 매일 받을 수 있게 해 주는데요 이자받기 버튼을 누를 때마다 소소한 금액이지만 기분만큼은 좋아집니다. 1억 원까지 2.3%이니, 파킹 통장으로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혜택 탭
혜택 탭을 누르면 여러 가지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기능이 보입니다.
포인트는 '주로 쓰는 계좌'로 등록된 계좌로 출금이 가능하고 토스 가맹점에서 결제 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5,000원 미만을 출금할 경우엔 500원이 수수료로 나가니 그 이상을 출금하는 게 이득이겠죠?
1) 3초 기다리고 포인트 받기
'혜택 더 받기'라는 글자 아래 광고가 뜨는데 3초 동안 기다리면 3원 정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저는 하루에 거의 3-4번은 보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럼 거의 9~12포인트가 적립된다는 말이네요!
2) 여기를 긁어보세요
3초 기다리기 말고 여기를 긁어보세요라고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긁으면 동일하게 3원이 적립됩니다. 이것도 한 3번 정도 보이는 것 같아요.
3) 오늘의 행운 복권
매일매일 받아볼 수 있는 행운 복권입니다. 평균적으로 5원 이상 받을 수 있고 3일 연속 잊지 않고 받으면 2배로 받고 7일 연속받으면 3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어제는 2배로 받아 14원, 오늘은 9원이나 받았네요!
4) 버튼 누르고 10원 받기
12시가 지나면 이 버튼이 활성화되고 클릭하고 사이트에 들어가면 10원씩 받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2번 받을 수 있겠죠?
5) 행운 퀴즈
행운 퀴즈는 자주 있지는 않지만 운이 좋으면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참여할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퀴즈를 풀고 10원 받을 수 있습니다.
6) 만보기
가장 하이라이트인 만보기!! 주변 장소가기를 클릭하면 현재 위치가 표시된 지도가 나오고 20원씩 받을 수 있는 장소들이 마킹되어있습니다. 해당 장소로(5군데) 이동해서 하루 최대 100원 받을 수 있으며, 하루 1000걸음 달성시 10원, 5000걸음 달성시 추가 10원, 만보 달성시 추가 20원을 적립받을 수 있어 만보기 탭에서만 하루 최대 140원 받을 수 있답니다.
캐시워크나 다른 만보기 앱을 사용하신다면 중복으로 적립받지 않을 이유가 없겠네요.
이렇게만 해도 토스 혜택 탭에서 하루 최대 받을 수 있는 금액은 270원 정도입니다.
1주일에 2천원 가까운 돈을 모을 수 있으니 매일 습관처럼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기타 캐시백 혜택이나 채팅방 운영하고 포인트 받는 방법도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3. 모니모(삼성 금융네트워크)
모니모는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보험, 삼성화재를 모아 만든 금융앱 입니다. 매일 젤리를 모으고 젤리 교환소에서 모은 젤리를 모니머니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니머니는 현금화가 가능하답니다. 제가 매일 받고 있는 금액은 하루 평균 30~40원 정도이고 매일 출석하면 한 달에 한번 보너스 젤리(약 1000원 상당)를 받을 수 있어 지난 11월에는 총 2716원을 모았습니다.
만보기와 출석체크로 젤리 받기
매일 만보기 목표 5000걸음을 달성하고 젤리 1개를 받을 수 있고, 투데이 탭 가장 하단으로 내려가 출석체크를 통해 또 하나의 젤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환소에서 매일 젤리를 하나하나 모니머니로 교환해도 되지만 월말엔 보다 간편하게 그동안 모은 젤리를 한꺼번에 교환할 수 있습니다.
출석체크를 매일 하려고 해도 간혹 빼먹을 때가 있죠, 그럴 때엔 모은 젤리 1개를 차감해서 하루치를 메꿀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한 달에 4회 사용 가능합니다. 저도 11월에 하루 빼먹어서 가지고 있는 젤리로 보충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716원이면 꾸준히 적립해볼 만한 금액인 듯합니다!
4. 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에서는 출석체크로 1원, 오늘의 퀴즈를 풀고 10원씩 매일 적립하고 있습니다. 잊고 있다가 어느 정도 쌓이면 네이버 포인트로 변환하거나 계좌로 출금합니다. 퀴즈는 매일 오전 10시에 업데이트된다는 것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5. 교보문고
교보문고에서 책 구매 시 매달 2000원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매일 출석체크 탭에 들어가셔서 출석도장 1개 받으시고 밑으로 스크롤하시면 퀴즈를 푸실 수 있는데 정답을 맞히시면 도장 하나 더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도장을 매달 처음 5개, 그다음 5개 모으면 500원 할인권을 각각 한 번씩 다운 받을 수 있고 그다음부턴 10일에 한 번씩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 달에 4번, 총 2000원 할인받으실 수 있는거구요, 다운 받으시면 당일까지만 사용 가능하니 미리 다운 받지 마시고 결제를 할 때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에 설명드린 앱 말고도 짠테크를 위해 7개의 앱을 더 사용 중인데요 크게 이득이 있지는 않아서 추천을 드리진 않았습니다. 간략하게 나열만 해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코인 채굴 관련
- 더 마르스(the Mars)
- 1년 반~2년 정도 띄엄띄엄 채굴했는데 드디어 최근에 코인이 상장하여 2만 원가량의 득을 봤습니다. 현금화할 수 있지만 가상화폐 시장이 좋지 않아 나중을 위해 그냥 거래소에 두고 길게 가져갈 예정입니다.
- 설명: 매일 한두 번씩 들어가서 채굴 재생 버튼 눌러주고, 이외에 추가로 채굴할 수 있는 게임이 있는데 시간이 있을 때만 한번씩 하는 편입니다. 게임이나 광고를 시청하여 보석은 얻을 수 있고 이 보석을 가지고 더 빠르게 이동하여 더 많은 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차량 또는 우주선을 뽑을 수 있습니다.
- 씨드 마이닝_행스터즈(XEED MINING)
- 올에 6월 정도부터 채굴을 시작했고 곧 코인이 상장한다는 희소식이 있습니다. 얼마의 값어치를 할지는 아직 모르지만 잠자고 있는 햄스터를 깨워서 채굴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 파이 코인(Pi Network)
- 파이 코인도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 큰 기대하지 않고 꾸준히 하루에 한 번 정도 들어가서 채굴 버튼 누르고 있습니다.
- 페이코인(Pay Coin)
- 예전에 코인 거래를 했었는데 21년도 말쯤 상장폐지 소식에 남아있던 소량의 페이코인을 거래소가 아닌 페이코인앱에 옮겨 놓으면서 매일 출석 체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출석체크와 게임을 통해 추가로 코인을 얻을 수 있고, 매일 출석 체크 시 한 달간 모은 코인의 2배를 추가로 적립해준다고 하네요.
- 생각보다 많은 사용처가 있어서 전망이 좋아 보입니다. 미니스톱, 씨유를 포함한 편의점과 도미노피자, BBQ치킨, 심지어 교보문고에서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피자 한번 사 먹었고 아직 14,000원 정도 남아있습니다. 계속해서 적립할 예정입니다.
설문조사 관련
- 한국 리서치
- 최근에는 설문조사 참여자들이 많아져서 예전만큼 많은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한 달에 1만 원 정도는 받았는데 최근엔 많이 받아봐야 4천 원 정도, 어떤 달은 200원 받을 때도 있어서 추천드리기 애매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제가 다운받은 앱 말고도 많은 설문조사 앱이 있으니 찾아보시고 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생활용품 관련
- 마이홈플러스
- 적립 수준은 아주 낮습니다. 출석체크를 하면 하루에 1원 줍니다. 집 근처에 홈플러스익스프레스가 있어서 구매하고 적립받는 용도로 주로 사용합니다.
- 생활공작소
- 원랜 더 많은 금액을 적립해줬었는데 최근엔 바뀌어서 하루에 10원씩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소멸되기 전에 고무장갑이나 생활용품 주문 시 배송비 정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